상품리뷰/상품리뷰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면 이마트에서 떨이중?

고기굽는사람 2023. 2. 8. 12:10
반응형

라면계의 페라리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면을 리뷰하겠습니다

왜 뒷북이냐고 할 순 있지만
4500원 고가가 아니라 최근 이마트에서 1천원에서 겟또하였습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먹어본게 아니라 편의점에서 2천원 후반? 일 때 구매해서 먹어봤는데요

그 때는 창렬 그 자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1천원이라고 하니까 선녀가 따로옶네요

 

이마트 측에서 실수였을 까요 아님 악성재고떨이였을 까요 어쨌든 쓸어담아왔습니다

일단 어마무시한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비싼거라 그런지 비닐도 잘 까지는 그런 느낌마저 들었네요

건더기와 액상소스를 넣은 뒤 뜨거운 물 붓고 전자렌지에 데우는 형식입니다

gs25에서 파는 오모리 김치찌개면과 만드는 과정은 유사합니다

 

칼로리는 생각보다 적은데 524칼로리 밖에 안됩니다

이게 조금 아쉽습니다 면이 건면에 가까워서 농심다움이 없어졌거든요

 

고기도 있고 소스도 헤비해서 나름 칼로리 높을 거 같은데 면에서 억지로 줄이는 모양새입니다..

어쨌든 비싼 라면답게 과도하게 포장되어있는 측면이 있습니다

까면 이렇습니다

농심은 원래 팜유에 진하게 튀겨내어 면이 약간 노르스름한게 시그니처인데요

이건 면이 오뚜기 같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조금 위험한 발언일 수 있지만 네 저는 농심 좋아하고 오뚜기 싫어합니다) 

일단은 소스먼저 까보았습니다

약간 느낌이 오뚜기 라면볶이 소스 짜는 느낌이었습니다

다음은 건더기인데요

희멀건 국물 안에 김치 두부 고기 등이 있습니다

컵라면에 고기가 들어갔다는게 신기하긴 신기한데요

알차고 양이 많다 재료를 아끼지 않았다~ 라고는 절대 말할 순 없습니다

 

약간 가격에 비해서 재료를 너무 아꼈다라는 인색한 구두쇠 이미지가 그려집니다

4500원이었으면 이거 까자마자 욕 많이 했을 듯..

뜨거운 물은 부어주었습니다

 

저거 선은 왜 만들었는지 모르겠네요

어차피 선대로 넣으면 무조건 싱겁습니다

 

전자렌지 데워도 선대로 넣으면 무조건 싱겁습니다

대충 이 상태에서 조금 소스를 섞어줍니다

김치가 들어간 라면은 전자렌지에 데워주는게 훨씬 맛있습니다

이 라면은 여기서 그냥 데우는게 아니라 플라스틱 뚜껑을 살짝 덮어준 후 데우라고 나와있습니다

 

저는 이게 상당히 불만이었는데요.. 이럴거면 왜 뚜껑을 만들었는지 싶군요

뚜껑을 살짝 덮으면

나중에 컵라면 뺄 때 엄청 뜨겁습니다

 

어쨌든 조리법은 농심 연구원들이 고심껏 연구 끝에 나온 결과물이니까 최대한 따라주도록 합시다

제 생각에는 이 면은 절대 전자렌지에서 3분을 버티지 못합니다..

무조건 뿔어요

이렇게 잘 뿌는 면을 가지고 왜 전자렌지에서 3분이나 데우라고 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다시 생각해보니 제가 농심 연구원을 했어야했는데 지원 못한게 아쉽군요

하긴 뭐 지원했어도 윗대가리들이 응 이거 아니야 상업성 어쩌고저쩌고 하다가

연구한 거 못써먹고 빡쳐서 퇴사할 거 같긴하네요

 

그래도 불러만 준다면 잘 일할 자신은 있긴함.. ㅎ

농심은 타 라면사에 비해서 면이 월등하게 맛있는게 특징인데요

건면나온 후로는 나락으로 갔습니다

 

얘도 거의 건면 느낌

면도 맛없고 국물은 맛있는지 모르겠고

농심과 금돼지 식당 콜라보이면 그럼 반반인데

왜 농심도 없고 금돼지식당도 없어진건지 잘 모르겠네요

 

일단 맛만 보면 오모리 김치찌개면이 국물이든 면이든 더 낫습니다

대충 먹다가 밥이랑 비벼서 먹어주겠습니다

햇반은 역시 갓뚜기죠

대부분 김치찌개면은 라면보다 맛이 잘 어울립니다

역시 면보다는 밥이 낫네요

 

또 한가지 이야기하자면 상당히 맵습니다..

신라면보다 1단계 위라고 생각합니다

김치찌개가 엄청 매운 음식은 아닌데 말이죠(실제로 금돼지식당도 이렇게 맵지 않습니다)

 

국물이 너무 걸쭉한 것도 마음에 들진 않습니다

오모리 김치찌개면은 가루분말인데 말이죠

굳이 액상으로 이렇게.. 짬뽕도 아니고

돼지고기가 큰게 들어가 있다라는게 유일한 장점이군요

 

그럼 정말 금돼지식당 김치찌개는 어떤지 비교해볼까요

네 제가 작년에 갔다와서 찍은 사진입니다

금돼지식당 통돼지 김치찌개 8000원입니다

이거는 금돼지식당가면 무조건 무조건 시켜야합니다

정말 김치찌개만 따로 분리해서 사업을 내면 백종원 백채 김치찌개 때려잡을 수 있습니다

 

근데 그게 하필 농심이었다니..

크.. 금돼지식당 김치찌개 정말 맛있었는데...

이걸 보니까 더욱 원래 음식이랑 비교가 되는 군요

 

농심 라면도 아닌 금돼지식당 김치찌개도 아닌 무언가

빨리 악성재고 떨어내고 생산중단갑시다

 

농심은 신라면 육개장만 먹읍시다..

금돼지식당이 궁금하면 금돼지식당을 가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