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서울

서울 북한산 글램핑&카라반 후기

고기굽는사람 2023. 3. 4. 14:54
반응형

작년 12월에 갔었는데 조금 늦게 올립니다. 서울시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캠핑을 체험할 수 있는 북한산 글램핑& 카라반입니다.

  캠핑장비도 없고 캠핑도 잘 모르는데 멀리가기도 싫고 하지만 불멍도 때리고 장작 피우면서 바베큐먹고 싶을 때 딱 좋은 서울 북한산 카라반 글램핑장을 추천드립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글램핑은 캠핑 장비없이 그냥가도 알아서 다 빌려주는 걸 말합니다.

  차를 타고 오셔도 되지만 구파발역에 내려서 버스를 타면 10~15분정도 걸립니다. 이 정도면 대중교통으로도 올만하지요.구파발역에 롯데마트가 있고 여기 근처 편의점에도 있을 건 다 있어서 고기만 사가지고 오시거나 가져오시면 될 거 같아요.

저는 고급형 카라반을 예약했는데요. 실속형, 고급형, 그랜드형, 특대형이 있습니다. 2~4인까지 이용가능하고 5인이상은 힘들 것 같네요. 따로와서 2개 카라반 잡고 1곳에서 노는 것을 불허하는 곳입니다. 그건 상당히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카라반이 있고 장작불 때는 공간이랑 고기 구워먹는 부스가 있습니다. 구성은 전 카라반 동일합니다.

 

체크인시 숯(2만원)과 장작(2만원) 추가할 건지 물어보는데 둘다 돈 내어서 추가하는게 좋습니다.

 

카라반 내부를 보겠습니다. 차량이지만 그렇게 협소하지도 않고 있을 건 다 있습니다.

우선 4인까지 이용가능한 침대가 있지만 2인이라 넓게 이용했습니다. 위에는 조금 좁아서 키크신 분들은 조금 어려울 것 같네요. 온수매트도 있고 이불도 차렵이불이라 나름 괜찮습니다.

부엌과 냉장고 하이라이트 그릇 헤어드라이기 식기류 옷장 화장대 등등이 있습니다. 딱히 부족한 것은 별로 없어보이네요.

그리고 이런 일회용품도 주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 굳이 사거나 챙기시지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고기 구워먹을 때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하였습니다.

화장실도 샤워실과 분리되어있습니다. 카라반이고 온수기의 용량이 한계가 있기 때문에 장시간의 온수 샤워는 어렵지만 간단하게 씻을 수 있습니다. 공용 샤워실도 있으니 부족하시거나 따듯한 물이 떨어지면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에어컨은 온풍냉풍 겸용이라 편하신데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닥 난방도 이루어지고 있으니 같이 키시면 더 따듯합니다.

카라반 근처도 잘 꾸며놨기 때문에 주변 산책하시면서 편의점 갔다오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저희는 숯을 신청하여 고기를 구워먹기로 하였습니다. 불판과 장갑 장작 집게도 같이 나오고 테이블 의자 부스 등등이 있어서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역시 바깥에서 구워먹는 고기는 더욱 맛있네요. 고기는 역시 숯불이 진리입니다. 불쇼를 구경하면서 목살을 구워먹었습니다. BBQ는 삼겹살보다 목살이 더 잘 어울리지요.

소세지랑 김치도 빠질 수 없는데요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장작은 아쉽게 신청하지 못했는데 다음에 온다면 꼭 장작보면서 불멍 때리고싶네요

이 근처에는 북한산뷰로 유명한 스타벅스 진관DT점도 있습니다. 오신다면 꼭들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북한산은 상당히 아름답네요. 이 외에도 백사실 계곡이나 온천 그리고 은평동 한옥마을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거리는 좀 있지만요. 그냥 카라반에서 멍때리고 있어도 상관없어요. 저는 다음에 날씨 좋을 때 한번 더 올 생각입니다.

안타깝게도 다음 카카오에서는 잘 나오지 않네요. 네이버로 검색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